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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능성을 높이는 관리 기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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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기획, 설계, 금융, 건축 등 각 분야의 통합 및 융화가 필요한
대규모 복합사업에 전문성을 보유한 PM 도입개발계획을 수립 및 실행, 사업 참여자 구성, 유관기관 코디네이팅 등 사업 전반을 관리하여
프로젝트의 성공 가능성을 높이는 관리기법입니다.
대상 사업
- PM사는 사업 검토, 개발기획, 사업 진행 및 건설, 준공건축물의 관리 등 전반적 임무를 수행합니다.
- 사업의 전체적인 통일성 유지 및 개발 기조 유지를 위해 사업 초기부터 Involve 하여 종료 시까지 PM 업무를 행하는 것이 가장 좋으나 프로젝트의 특성 및 기 진행 정도에 따라
특정 단계의 업무만을 수행할 수도 있습니다.
토지 소유주가 부동산 개발 전문가가 아닐 경우 PM 사에 개발 업무를 위탁
개발계획 수립, 시공사 선정 등 개발 전반의 업무 수행 및 개발 시 부가되는 다양한 업무 대행, 토지 소유주가 개발 전문가가 아닐 경우 발생할 수 있는
리스크 관리
토지주가 소유한 부지에 대해 제안자가 개발계획을 수립하여 제안하고, 부지 소유자가 개발계획을 채택할 경우 제안자가 개발 업무를 수행
토지 소유주의 Needs와 제안자의 수익실현 사이에서 균형을 이루는 개발계획을 수립하고 채택된 개발계획의 현실화 진행
공공기관 및 지자체 등이 택지 개발을 위해 민간기업으로부터 제안서를 받아 우수한 사업 계획을 제출한 자를 파트너로 선정, 공동으로 개발
발주처의 사업자 선정 기준 및 개발 방향 분석, 그에 맞는 개발계획을 수립하여 사업자 선정에 기여/사업자 선정 시 프로젝트 전반을 management 하여
수립한 사업 계획대로 개발이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
- Business Area 업무영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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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사업성 검토
사업 가능 부지 발굴 관련 법제 등 개발 여건 검토, 분석 초기 사업성 검토 및
개발 구도 수립 -
02
개발기획
사업구성, 개발 컨셉 및 전략 수립, 사업 타당성 분석, 마케팅 계획,
기획제안서 작성, 유관기관 및 사업 참여자 대상 presentation -
03
사업 진행 및 건설
컨소시엄 구성, SPC 설립 및 운영, 사업 관리, 자금 집행관리, 분양 기획 및
시공관리 -
04
운영 및 매각
입주관리, 시설관리, 매각 기획 매각 실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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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사업성 검토